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 일기

사업일기 #08 _ 드디어 쿠팡에서 정산을 받았어요!

by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Joy 2021. 1. 11.

안녕하세요! 느리고 느리던 쿠팡 판매 정산을 드디어 받았습니다 :) 

정말 너무 소중하고 작은 금액이지만 정산이 되긴 된다는게 그저 신기하네요ㅎㅎ

 

지금 저는 스마트스토어, 쿠팡, 티몬, 카카오톡스토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1월 현재기준으로 매출은 쿠팡이 제일 많이 나오네요! 저번달에는 쿠팡 취소, 반품건으로 머리가 아팠었는데 다행히 이번달은 조용히 넘어가고 있는거같아요..ㅎㅎ 

 

 

무튼 이번 1월 4일 드디어 13,993원을 쿠팡에서 정산 받았습니다 :)) 이게 언제꺼냐면요.. 11월 금액 정산이에요! 

 

11월 쿠팡 매출 

이게 저의 11월 쿠팡 판매 금액인데요! 이 중에 30% 70% 이렇게 나눠서 월정산으로 들어온다고 하더라구용.. 

너무 어려워서 사실 제대로 계산을 안하고 있는데 30% 가 들어온거같아요 수수료 제외하고! 

 

1월달 쿠팡 매출

쿠팡은 정말 신기한게 광고없이도 이렇게 2달만에 매출이 몇배가 뛰었어요ㅎㅎ

이번달은 100만원 넘을것 같네요 그렇게 큰 금액은 아니지만 제가 올린 상품 개수에 비해서는 꽤 많이 나가더라구요

 

 

그럼 나의 돈들이 언제 들어오는지는 어디서 볼수 있을까요?

바로 정산관리 > 지급내역에 들어가보시면 나오는데요! 여기서 정산캘린더를 눌러주시면 이렇게 정산달력이 나와요! 

 

이렇게 주정산, 월정산에 맞춰서 언제 정산이 되는지 달력에 적혀있어요 :) 

매우 늦어요 매우... 제가 원래 월정산이다가 주정산으로 바꿔서 그런지 이번에는 돈이 빨리 들어오는 기분이에요ㅎㅎ.. 

저처럼 현금 회전이 빠르게 필요하신 분들은 주정산을 추천드립니당 

돈이 찔끔찔끔 들어오지만 그래도 현금이 있어야 계속 스토어를 돌릴 수 있으니까요! 

 

정산관리 > 지급내역 눌러보시면 언제부터 언제 판매된 것들이 이때 들어오며, 

최종지급액은 얼마입니다 이렇게 나와요 ^^ 

저는 1월 22일에 월정산으로 12월 판매한 금액 330,534원이 들어올 예정이네요!

아래 이미지처럼 눌러보시면 정산 예정인것들+이전 날짜 정산된 금액도 다 조회해볼수 있어요 :) 

저는 이 부분을 몰랐어서 정산 언제되나 혼자 끙끙 앓고 있었네요...ㅎㅎ 

여러분은 그러지마시구 바로 들어가서 보세요 ^_^

그럼 오늘도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다음에 또 유익한 사업일기로 돌아올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