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 일기

사업일기 #05 _ 클래스 101 신사임당 / 김머신 강의 후기

by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Joy 2020. 12. 15.

안녕하세요 조이입니다! 오늘은 제가 요즘 열심히 듣고있는 클래스 101 신사임당/ 김머신님의 강의 후기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  지난번에는 크몽에서 n잡하는 허대리님의 pdf 책을 구매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온라인 사업을 하면서 어려운 점들을 좀 해결해보고자 신사임당, 김머신님의 강의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 두분으로 말할 것 같으면 아마 거의 모르는 분이 없을 정도로 스마트스토어계의 연예인(?) 이시잖아요ㅎㅎ 

 

바로 이 두분입니다! 일단 클래스 101 강의 절반정도 들었구요! 절반 정도 들은 후기를 말씀드릴게요 :) 

가격은 일단 1년으로 하고 두 분 강의 묶어서 35만원정도 줬던걸로 기억해요! 

할부해서 6개월마다 6만 몇천원씩 나가는중입니다ㅏㅏ.. ㅎ 워낙 유명하신 분들이시고 막막했던  저에게는 한줄기 빛같았어요

 


사입/위탁/구매대행 세가지 차이점에 대해서는 다음에 한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신사임당님은 정말 초보자들이 따라하기 쉽게 알려주세요!
위탁판매/사입 이 두가지로 설명을 많이 해주시는데 부업으로 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마트스토어 위주로만 알려주시고 인스타그램 마케팅도 조금 알려주세요 ^^ 
조금 아쉬운 부분은 강의가 조금 늘어져서 저는 1.25배로 하고 봐요:) ㅎㅎ

 

김머신님은 제가 아직 많이 보지는 못했는데 스마트스토어, 쿠팡 위주로 많이 설명을 해주시고
결국에는 사입으로 가는 테크트리를 타는 식의 사업방식을 알려주십니다!
구매대행 할 생각이 없는 저에게는 조금 도움이 덜 되서 신사임당님 클래스보다 덜 보고 있어요ㅠ

 

개인적으로 저는 신사임당님 강의만 들어도 되지않았나~하는 생각이 듭니다 ^^;; 

물론 사입에 대해서 빨리 배워놓으면 좋긴하지만 당장은 사입이 어렵기 때문에 저도 위탁으로 판매를 하고 있구요!

두 강의 다 작년? 올해 초쯤 올라온 강의들이라 변경된 건들이 적용이 안되서 조금 아쉽긴 하지만, 

상품 소싱하는데 나름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 

상품 소싱 방법이 정말 너무 많아서 저도 혼란스러웠는데 많이 정리가 된 것 같아서 만족스럽습니다! 

 

클래스 101나 1:1 강의 등 선택은 자유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해주시구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