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 일기

사업일기 #15 _ 설날 끝나고 잠시 온 혼란/위탁판매/11번가 광고 신규셀러 혜택

by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Joy 2021. 2. 17.

안녕하세요 조이입니다 :)

요즘에 이것저것 너무 바빠서 블로그 활동을

잘 못하고 있네요.. 

반성합니다ㅏ..

 

이렇게 글을 쓰는 이유는

갑자기 의욕이 많이 사라졌기 때문이에요! 

혼자 사업을 하고나서 처음 겪어보는 

명절이라 어찌할줄을 몰라서 

허둥지둥하다보니 벌써 2월도 끝이 나가네용.. 

 

11번가, 쿠팡, 스마트스토어, 카카오톡스토어 등

운영을 하면서 참 플랫폼마다 특색도 다르고 

정책도 다르다는걸 또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ㅎ

 

회사에서 MD를 하면서는 사실,

정해진 메뉴얼대로 진행하면 됐었고 

재고도 넉넉했던 회사라 재고있으면 진행하고

아니면 안하고 이런식이었는데 

(제 사업이 아니라서 더 그랬나봐요) 

제가 직접하는 사업 (이라긴 거창하지만)

이다보니 조금 더 신경이 쓰이고 그렇네용ㅎㅎ

 

무튼 여러분은 잘하고 계신지 궁금해서 (?)

저는 현재 쿠팡, 11번가에서는

거의 매일 주문이 들어오고 있고 

쿠팡 광고는 안하고 있습니당 

11번가는 신규셀러에게 주는 혜택이 있어서 

(리스팅광고, 광고 쿠폰)

그걸로 리스팅 광고 좀 돌렸더니 

설날동안에 반응이 좀 있더라구요 ^^ 

 

이건데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해보세요 :) 

리스팅 광고는 일반 cpc 광고랑은 다르게 

키워드 기반으로 내가 정해놓은 기간동안

노출이 되는 광고에용 

정확한 명칭을 모르겠네요,.. ^^;;

 11번가 광고센터에 연락해보시면

엄~청 자세하게 알려주시니 

한번 해보셔용ㅎㅎㅎ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좋은 혜택이라고

생각해요! 

 

저도 열심히 써서 이제

얼마 남지 않았네용ㅎㅎ...

 

요즘에 사실 위탁판매에 대한

한계를 많이 느끼고..

전화로 업체 컨택 좀 해보려고 하는데도

거의 초도발주는 사입으로 해달라고

하시거나 아예 회신도 안 주는 곳들도

있더라구요 ㅠ.ㅠ

흑흑..

무튼 계속 열심히 꾸준히 하면 

더 좋은 성과가 나올 것이라 믿고

열심히 해야겠어요~!! :) 

 

여러분도 모두모두 화이팅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