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이 인생을 바꿔줄까?

[책인바]법륜 스님의 행복 행복은 어디서 오는것일까?

by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Joy 2020. 3. 24.

안녕하세용 조이에디터입니다!

오늘의 책은 법륜 스님의 "행복" 입니다

이 책을 완독하진 않았지만 챕터별로 잘 나누어져있어서

그날 그날 고민되는 부분, 어려웠던 부분을 찾아 읽을 수 있어서 좋아요.

제목만 봐도 표지만 봐도 행복해지는 마음이 듭니다.

경쟁심리가 심한 사회, 남을 탓하고 미워하고 시기 질투하는 마음 때문에

힘들진 않으신가요?

그럴땐 한번 더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남을 생각해보고

'나만 아니면 된다' 라는 마음을 버리고

남을 도와주려고 생각을 해보라는게 법륜 스님의 말씀이에요.

 

법륜 스님의 말씀은 (참고로 종교는 없습니다) 

유튜브에서도 쉽게 볼 수가 있는데요, 즉문즉설 영상들을 보시면

얼마나 현명하신지 알 수가 있을거에요.

저도 즉문즉설 영상을 보다가 이 책을 사게 되었네요ㅎㅎ

 

특히나 남과 내가 비교될 때 

이 부분을 읽으니 뭔가 시원하게 해결되는 느낌이더라구요 

우리는 항상 사물을 비교해서 인식하기 때문에 어떨 때는 크다고 인식하고, 어떤 때는 작다고 인식하게 되요.

크니 작니, 못났니 잘났니, 젊었느니 늙었느니 하는 것은 모두 객관적 실재 같지만 모두 인식의 문제라고 합니다.

 

내가 내 삶을 산다는 주인의식 없이, 내 삶을 남과 비교해서 생기는 심리적 현상인거지요.

이 부분에 무척 공감이 되고 저를 한 번 더 돌아보게 되었어요!

 

이렇게 중간중간 그림에 설명도 들어가있어 읽기 더 쉬운 책이에요.!

 

여러분들도 마음이 힘들 때 한번씩 이 책을 보면서 힐링하셨음 좋겠어요

진정한 행복은 좋은 차, 좋은 집이 아니라는 걸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실거에요!

 

그럼 이만!

댓글